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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요즘 많은 회사들이 컴퓨터활용능력과 같은 자격증에 가점을 주는 등 우대하는 부분이 많은데요. 오늘은 대한상공회의소 주관 취득 자격증확인하고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누구나 따라 할 수 있게 쉽게 설명할 테니 모두들 잘 따라오시길 바랍니다.

    자격증 확인 및 발급 방법

     

    자격증 초간단 조회 방법

     

     

    ▼ 자격증 조회를 위해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사업단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자격증 확인 및 발급 방법

     

    우측 상단의 '로그인'을 눌러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합니다. 자격증을 취득하였다 하더라도 대한상공회의소의 아이디가 없으면 자격내역을 확인하거나 자격증을 (재)발급받으실 수 없습니다. 이런 경우 '회원가입'을 진행한 뒤, 로그인해주시길 바랍니다.

    자격증 확인 및 발급 방법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자격증신청]을 클릭합니다.

    자격증 확인 및 발급 방법

     

    자격신 신청 탭에 들어오시면, 자신이 지금까지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취득한 자격증을 모두 조회할 수 있습니다. 발급신청 전 자격증 발급 수수료 안내 및 우편 배송 요금 안내 내용확인을 확인하셔야만 발급 절차가 진행됩니다. 발급하고자 하는 자격증을 선택하신 뒤, '다음으로'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만, 신청할 자격증(신청종목 및 급수)의 수량이 2개 이상일 경우에는 선택할 종목과 등급을 각각 선택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자격증 확인 및 발급 방법

     

     발급 수수료는 종목별로 각각 3,100원이 소요되고, 재발급 시에도 동일한 가격이 적용됩니다. 다만, 자격증 발급 시 배송비 2,800원이 추가되어 총비용5,900원을 지불해야 합니다. 자세한 요금에 관한 설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발급하고자 하는 자격증의 수령 방법과 배송비, 수수료, 재발급 내역 등을 확인하신 뒤 결제를 진행합니다. 결제는 계좌이체, 신용카드, 휴대폰결제, 페이코(PAYCO)를 이용가능합니다. 다만, 결제 시 아래 유의사항을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자격증 확인 및 발급 방법

     

    추후 신청한 자격증에 대한 내역은 [마이페이지] - [자격증신청] - 신청 확인 및 반환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신청 후 주의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주소가 불명확하거나, 수취인이 부재하여 자격증이 반송될 경우 이에 대한 비용은 본인이 부담하셔야 합니다.
    • 자격증 수령까지는 신청 후 10~15일이 소요됩니다.
    • 등기번호는 접수일로부터 3일 이후부터 조회할 수 있습니다. (단, 주말 및 공휴일 제외)
    • 개별 접수했을 때에만 매출전표 출력이 가능합니다.
    • 결제가 완료된 후부터는 24시간 이내에 반환신청이 가능합니다.
    • 배송지 주소변경은 자격신청 당일에만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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