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돈의 독백 포스트는 자본주의에 대한 저의 생각을 정리하는 블로그로서
독백체를 사용하고 있는 점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변화를 결심하고도 번번이 새로운 장애물에 막히는 당신. 당신은 이 장애물을 극복할 것인가 장애물에 굴복당할 것인가. 그것은 당신의 멘탈에 달렸다. 무슨 일을 시작하더라도 멘탈이 튼튼해야 끝장을 볼 수 있다. 자신의 뜻을 관철시키고 싶은 사람이라면 반드시 읽어야 할 책! 유리멘탈이라면 꼭 읽어야 할 필독서, 멘탈의 연금술을 소개한다.

 

책 소개

멘탈의 연금술, 어떻게 한계를 넘어 기적을 만드는가

멘탈의 연금술

요즘은 바야흐로 대 N잡의 시대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니다. 유튜브 구독자 1,000명 달성, 블로그 일일 방문자 1,000명 달성, 스마트 스토어 월 매출 100만 원 달성 등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부수입을 늘리기 위해 부업을 하고 있다. 그리고 부업을 통해 성공적인 수익을 올리는 사람들을 보면 이제는 부업이 단순한 부업을 너머 생업과도 맞먹는 수입을 창출하기도 한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초기 자신이 세운 목표를 지키지도 못하고 떨어져 나간다. 왜 우리는 시작한 일을 끝까지 완수도 못한 채 중간에 포기하고 마는 것일까? 그 이유는 바로 우리가 '유리 멘탈'이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정하듯 실력, 행운, 재능과 노력은 확실히 우리를 일정 수준의 성공까지 이끈다. 하지만 그 한번의 성공으로 자아도취에 빠지거나, 성공의 흐름을 연속적으로 이어나가지 못하면, 우리의 꿈과 목표는 잠깐 밤하늘에 반짝하며 나타났다 사라지는 별똥별과 같다. 진정으로 성공하고자 한다면 시련을 견디고, 지루한 시간을 인내하며, 기회를 기다릴 뿐만 아니라, 실패에서 배우고, 끝까지 밀고 나가야 마침내 승리를 손에 잡는다. 

 

당신은 자신의 인생을 걸만한 목표와 기필코 이루고싶은 꿈이 있는가?

그렇다면 이 책을 펼쳐라.

저자 소개

보도 섀퍼

보도 섀퍼

재테크 책에 관심이 조금이라도 있는 사람이라면 로버트 기요사키와 함께 한 번쯤은 들어봤을 이름이다. 재테크를 공부함에도 불구하고 그의 이름을 처음 들어봤다 하더라도 걱정할 필요는 없다. 그가 지은 책들은 더욱 유명하니까. 세계적인 머니 코치이자 경영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으며 대표작으로는 「열두 살에 부자가 된 키라」 「보도 섀퍼의 돈」 「보도 섀퍼의 성공 전략」등이 있다. 이미 세계적인 밀리언 셀러의 작가로 유명세로 떨치고 있는 그가 왜 다시 이 책 「멘탈의 연금술」을 펼쳐내었을까? 그 이유는 바로 이 책에 저자의 간결하고도 강력한 메세지가 담겨있기 때문이다.

 

사람들이 생각하는 꿈과 목표를 달성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을 무엇일까? 이에 대한 대답은 개인마다 다를 것이나 그는 단호하게 답한다. "26살 신용불량자 빚쟁이였던 자신을 일으켜 세워 성공 가도로 달리게 해준 것은 바위처럼 단단하면서도 흐르는 물처럼 유연해질 줄 아는 멘탈이었다"

 

타고난 실력과 하늘이 내린 운, 비범한 재능도 '유리멘탈' 앞에선 아무짝에도 쓸모없다. 자신의 멘탈이 깨질까 봐 불안해하며 하루를 보내는 대신 단단하면서도 유연한 멘탈로 바꾸는 것에 시간을 쏟으라고 보도 섀퍼는 말한다. 그는 10년이라는 기간 동안 세계 최고의 성공한 인물들을 직접 만나왔고 몇몇과는 깊이 교류도 해왔다. 그들을 곁에서 바라보며 보도 섀퍼는 한 가지 사실을 깨닫게 되었다. '그들은 모두 멘탈의 연금술사였다는 것을'

핵심 정리

책에는 당신이 멘탈을 키우고, 한계를 너머, 기적을 만들기 위한 방법으로 총 61가지의 조언을 건넨다. 책을 통해 해당 조언들을 모두 천천히 곱씹어 볼 것을 강력히 추천하며, 해당 포스팅에서는 나에게 가장 의미 있게 와닿은 조언을 나의 생각, 경험과 함께 정리하고자 한다.

 

버티는 자가 이긴다
"버텨라, 그러면 기회가 올 것이다."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일이 무엇일까? '이기는 것'이다. 좀 더 정확히 말하면 '예상대로 착착 진행되고 맞아떨어져 쉽게 이기는 것이다. 세상에 이보다 더 어려운 일이 있을까! 그래서 우리는 대부분 중도에 포기하고 주저앉는다.

우리가 시작한 일을 가장 많이 포기하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기대'라고 생각한다. 나 또한 사람인지라 일을 시작하면 자연스레 그에 따라오는 결과를 '기대'한다. 이는 다른 사람들도 마찬가지 일 것이다. 이번 포스팅을 올리면 몇 명이 방문하지 않을까, 이번 영상을 올리면 몇천의 조회수가 나오지 않을까, 구독자는 하루에 1명씩은 늘었으면 좋겠어 등등..

 

하지만 세상은 내가 기대한 대로 흘러가지 않는다. 다시 말해 '예측' 한대로 흘러가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책에서 말하는 것처럼 '쉽게 이기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 아닐까라는 생각도 든다. 하지만 우리는 분명 불가능한 길보다 쉬운 길을 알고 있다.

 

바로 '힘들게 이기는 것'이다.

 

힘들더라도 버티고 글을 쓴다. 누군가는 영상을 올리고, 누군가는 물건을 발품판다. 기회는 버티는 자에게 온다. 남이 포기할 때, 우리에겐 기회가 생기는 법이다.

 

느낀 점

당신이 포기할 때, 나는 시작한다

현재 세계에서 최고 부자 1위인 일론 머스크가 건네는 인생에서 성공하는 법에 나와있는 말이다. 당신이 포기할 때, 나는 시작한다. 얼마 전 대한민국 1타 수학강사 현우진이 강의 중에 학생들에게 짤막하게 말하는 영상을 보았다. 영상 속에서 현우진은 이렇게 말했다.

 

내가 한 학생한테 말했어. 나는 요즘 세상이 졸라 성공하기 쉬운 거 같아.
그러니까 그 학생이 되게 의외로 나한테 뭐라 하는지 알아?

네 맞아요, 요즘은 진짜 성공하기 쉬운 거 같아요.

그래서 내가 왜 그렇냐고 물어보니까 걔가 뭐라 했을 거 같아?

'요즘 세상에 열심히 하는 사람이 없어요'

그러니까 니들도 괜히 수능 공부 한다고 1년, 2년 끌고 가지 말고 그냥 할 때 제대로 해서 한방에 끝내란 말이야.

 

수험생과 수학선생님의 간단한 대화이지만 이 책의 전부가 담겨있는 1분짜리 대화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세상에는 성과가 안 나온다고 포기하는 조루증 환자들이 너무 많다. 성과의 수레바퀴는 서서히 도는 법이다. 당신이 포기하고 싶을 때마다 떠올려라. 누군가는 이미 이 전에 포기했으며, 누군가는 이 순간을 넘어 끝가지 가고 있을 것이라는 것을.

 

 

반응형